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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80 시승기 가격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출범 5년 만에 연간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할 전망입니다. 제네시스는 이같은 상승세를 기반으로 내년에는 중국·유럽 시장에도 진출해 고급차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입니다.

 

[시승기]유럽 명차 못지 않은 디자인·주행성능 갖춘 제네시스 'G80' (hankookilbo.com)

 

[시승기]유럽 명차 못지 않은 디자인·주행성능 갖춘 제네시스 'G80'

제네시스 G8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시작점이다. 2008년 1세대 모델(BH)과 2013년 2세대 모델(DH)로 제품 성능을 극대화했고, 2015년 제네시스 브랜드 출범 이후 2016년 2세대의 상품성 개선 모델부터 'G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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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홀로 고군분투 했던 제네시스 둘째가 출시된 지 어느덧 반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막내 G70과 맏형 G90 사이에서 중심을 잡고 제네시스 브랜드의 판매를 이끈 G80은 지난 11월까지 총 4만9,420대가 팔리며, 국내 무대에서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달부터는 해외시장 문을 두드리며, 진정한 평가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풀체인지된 제네시스 G80 도대체 디자이너가 누구야??? - YouTube

 

G80은 제네시스 브랜드 탄생을 이끈 모델. 2008년 1세대 모델(BH)과 2013년 2세대 모델(DH)을 거쳤고 2016년 2세대 상품성 개선 모델부터 G80라는 이름으로 출시됐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3세대 신형 G80를 통해 디자인, 주행성능, 고객 서비스 등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가치의 원형을 제시한다고 설명했습니다. 


3세대 G80의 전장·전폭·전고는 4995·1925·1465mm로, 기존 대비 전폭이 35mm 넓어지고 전고는 15mm 낮아졌다. 전면부는 제네시스 디자인 요소인 크레스트 그릴과 ‘두 줄’ 디자인 쿼드램프를 탑재해 웅장하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측면부는 쿼드램프에서 시작돼 점점 낮게 이어지는 ‘파라볼릭 라인’과 신규 휠의 볼륨감을 강조하는 ‘애슬래틱 파워 라인’으로 우아함과 역동성을 더했습니다.

 

후면부는 쿼드램프와 말굽 형태로 둥글게 음각 처리한 트렁크 표면을 통해 신형 G80의 독창적인 인상을 표현했습니다. 좌우로 길게 뻗은 트렁크 상단 크롬 장식과 전동 트렁크 버튼은 제네시스 로고를, 듀얼 머플러는 크레스트 그릴을 연상시키며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재차 각인시킵니다.

 

G80의 플랫폼은 실내 공간을 넓히고 주행 안정성은 높인 제네시스 3세대 후륜구동 기반 플랫폼이다. 차체의 약 19%에 알루미늄 등을 적용해 기존 대비 공차중량을 125kg 줄였습니다. 핫스탬핑 공법으로 만든 초고강도 강판을 42% 확대 적용하고, 평균 인장강도를 6% 높여 안전한 승객실을 확보했습니다.


제네시스는 신형 G80를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 2.2 등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가솔린 2.5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f·m의 동력 성능을 갖췄고 복합연비는 10.8km/L입니다(2WD, 18인치 타이어 기준).


가솔린 3.5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f·m의 동력 성능을 갖췄고 복합연비는 9.2km/L입니다(2WD, 19인치 타이어 기준). 디젤 2.2 모델은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45.0kgf·m와 복합연비 14.6km/ℓ의 성능을 확보했습니다(2WD, 18인치 타이어 기준).

 

G80의 모든 엔진은 CPA(회전식 진동 흡수 장치) 토크 컨버터와 수냉식 인터쿨러가 적용됐습니다. CPA 토크 컨버터는 엔진이 회전할 때 발생하는 진동의 반대 진동을 만들어 엔진 회전 진동을 상쇄시킨다. 이를 통해 실내 정숙성을 높이고 연비를 개선합니다. 수냉식 인터쿨러는 엔진에 유입되는 공기의 온도를 빠르게 맞춰 터보 차저의 응답성을 높여줍니다.

 

 

G80 가솔린 모델은 주행 조건에 따라 진동과 소음이 적은 다중 분사(MPi)방식과 높은 마력과 토크를 낼 수 있는 가솔린 직분사(GDi) 방식을 선택해 작동하는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가솔린 2.5 터보 엔진에는 냉각수 흐름과 온도를 제어하는 ‘가변 분리 냉각 시스템’ △가솔린 3.5 터보 엔진에는 시동 직후 빠르게 예열하고 상황별로 엔진 냉각 성능을 최적화하는 ‘통합 열관리 시스템’과 실린더 정중앙 부위에서 연료를 분사해 연소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연비를 개선하는 ‘센터 인젝션’이 각각 적용됐습니다. 디젤 2.2 엔진은 알루미늄 소재 블록을 적용해 기존 대비 약 20kg 가벼워졌으며 베어링 부분의 마찰을 줄이는 ‘볼 베어링 터보차저’를 적용해 응답성이 향상됐습니다.

 

제네시스는 신형 G80 가격을 △가솔린 2.5 터보 엔진 5247만원 △가솔린 3.5 터보 엔진 5907만원 △디젤 2.2 엔진 5497만원부터로 책정했습니다. △엔진 △구동방식 △컬러 △옵션 패키지 등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는 ‘유어 제네시스’ 시스템으로 개인 맞춤형 상품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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