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LIFE

스마이즈 훈련법

by 무지개 처럼.. 2021. 1. 3.
반응형

스마이즈 훈련법

최근 월스트리트저널은 마스크로 입을 가리게 되자 미국의 서비스 업종에선 눈으로 웃는 ‘스마이즈(smize)’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스마이즈를 잘 구사하기 위해서는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입꼬리 근육은 아무런 감정 없이도 쉽게 올릴 수가 있으나, 스마이즈를 위한 눈 주위의 근육은 행복한 감정이나 친절한 마음 없이는 움직이기가 무척 힘듭니다.  

호텔, 식당, 항공사 등의 서비스 업체에서 기존에 훈련했던 미소 짓는 방법은 치아를 보이면서 입꼬리를 올리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이마와 눈 주위 근육을 눈동자 쪽으로 집중시키고 광대뼈를 마스크 위로 돌출되도록 끌어올려 눈웃음을 만들어서 마스크 위로도 미소를 지을 수 있는 스마이즈 훈련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또 좀 더 자연스러운 스마이즈를 위해서 "사랑하는 사람이나 감동적인 경험을 떠올리면서 스마이즈를 하라"고 가르친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사람들이 웃는 모습을 보여줄 수 없게 되자, 얼굴에서 노출된 부위인 눈으로 웃는 '스마이즈(smize)'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26일(현지 시각) 보도했습니다. 미국과 유럽의 호텔·식당·항공사 등 서비스 업종에서 이 스마이즈 훈련법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스마이즈는 미소(smile)와 응시(gaze)를 합성한 신조어입니다.

서비스 업계가 기존에 훈련시켰던 '사회적 미소'의 정석은 다른 얼굴 부위의 힘을 빼고 입꼬리만 한껏 올리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마스크로 입을 가리게 된 지금은 이마와 눈 주위 근육을 눈동자 쪽으로 집중시키고, 광대뼈를 마스크 위로 돌출되도록 끌어올려 눈웃음을 만드는 훈련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스마이즈는 2009년 미국의 유명 모델 타이라 뱅크스가 모델 선발 TV쇼에서 주장한 것입니다. 그는 함부로 웃어선 안 되는 모델들에게 "오직 눈빛으로 기쁨과 열정을 뿜어내라"고 했습니다.

스마이즈를 표현할 때는 항상 사랑하는 사람이나 감동적인 경험을 상상해야 좋습니다.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