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링컨 에비에이터 가격 시승기

by 무지개 처럼.. 2020. 11. 22.
반응형

 

링컨 에비에이터 가격 시승기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는 친환경성을 바탕으로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의 장점만 골라 넣은 동력계입니다. 기존 내연기관이 가진 편리함을 바탕으로 필요에 따라 전기파워트레인을 적극 활용할 수 있습니다. PHEV는 순수 전기차 시대가 오기 전까지 최적의 대안으로 꼽히며 더 이상 흐름을 거스를 수 없는 자동차 파워트레인이 됐습니다. 

 

 

[시승]기름 '덜' 먹는 미국차, 링컨 에비에이터 PHEV

 -전기 모터 품은 7인승 대형 SUV -부드러운 주행감각 및 안락함 인상적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는 친환경성을 바탕으로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의 장점만 골라 넣은 동력계다. 기존 내연기관이

autotimes.hankyung.com

완성차 회사들도 앞다퉈 PHEV차 만들기에 동참했습니다. 대배기량 고출력 엔진을 고집하던 미국차 회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중에서도 링컨은 친환경차 개발에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흐름에 편승하고 시장 주도권을 잡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등장한 차가 바로 에비에이터 PHEV 그랜드투어링입니다.

 

 

링컨코리아가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에비에이터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 ‘에비에이터 PHEV 그랜드 투어링’을 출시했습니다.

 

 

 

에비에이터 PHEV 그랜드 투어링은 후륜 기반 사륜구동 모델입니다. 트윈터보 3.0ℓ V6 가솔린 엔진에 최고출력 75㎾, 최대토크 30.6kg.m의 전기 모터를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뽐냅니다. 최고출력 405마력과 최대토크 57.7㎏·m 힘을 뽑아내지만 10단 셀렉트시프트 자동 트랜스미션이 적용돼 승차감이 부드러운 게 장점입니다.

 

1회 배터리 충전 시 주행거리는 도심에서 29㎞이고 고속도로에서 31㎞다. 복합 주행거리는 30㎞다. 순수 전기 모드 복합 전비는 kWh당 2.4km이며 가솔린 모드 주행 시 복합 연비는 리터 당 9.3㎞, 가솔린과 전기 복합 모드의 연비는 리터 당 12.7km입니다.

링컨코리아는 국내 럭셔리 SUV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링컨 에비에이터의 PHEV 모델을 선보임으로써 에비에이터 리저브와 상위 트림인 블랙레이블에 PHEV 그랜드 투어링까지 더해 에비에이터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PHEV 그랜드 투어링의 가격은 9,850만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