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LIFE

김진국 민정수석 프로필

by 무지개 처럼.. 2021. 3. 4.
반응형

김진국 민정수석 프로필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4일) 신현수 민정수석의 사표를 수리하고 후임에 김진국 감사원 감사위원을 임명했습니다.

 

청와대가 4일 신현수 대통령비서실 민정수석비서관의 사표를 수리했습니다. 신 수석 후임으로는 김진국 감사위원이 임명됐습니다.
 
정만호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신임 민정수석을 임명했다”며 이런 인사 내용을 전했습니다.  
 
이날 브리핑에는 신 전 수석과 김진국 신임 민정수석이 함께 자리했습니다. 신 전 수석은 “민정수석으로서 마지막 임무를 수행하고자 이 자리에 섰다”며 김 신임 민정수석을 직접 소개했습니다.
 
신 전 수석은 “김진국 수석은 노동 인권 변호사로서 문재인 정부의 감사위원, 대통령과 함께 참여정부 민정에서 법무비서관으로 근무했다”며 “사법개혁, 국정철학 이해도와 풍부한 법조계 경력, 소통으로 권력기관 개혁 완수하고 공직사회 기강 확립할 적임자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자리를 끝으로 물러나는 신 수석은 “여러 가지로 능력이 부족해 이렇게 떠나게 됐다”며 “떠나더라도 문재인 정부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지켜보고 성원하겠다”고 말을 맺었습니다.
 
김진국 신임 수석은 “엄중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여러모로 부족하지만 맡은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진국 프로필

김 신임 수석은 1963년생으로, 광주 전남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했습니다. 노무현 정부 때 대통령비서실에서 법무비서관을 지냈고, 2017년 7월부터 감사원 감사위원(장관급)으로 있었습니다. 이밖에 민변 부회장과 사무처장, 법무법인 해마루 대표변호사를 지낸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2004년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정치자금법위반 혐의 관련 재판에서 변호를 맡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