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LIFE

윤석열 검찰총장 사퇴 관련 입장문

by 무지개 처럼.. 2021. 3. 4.
반응형

윤석열 검찰총장 사퇴 관련 입장문 전문

윤석열 검찰총장이 4일 총장직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검찰총장으로서의 임기를 142일 남겨두고 중도 하차한 것입니다.
윤 총장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 1층 현관에서 "오늘 총장직에서 사퇴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날 오전 반차를 내고 숙고를 거듭한 끝에 직접 발표를 준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전날 대구고검·지검을 방문한 뒤 서울로 돌아온 직후부터 사의 결심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 총장이 직을 내려놓기로 결심한 것은 여권이 검찰의 기소권과 수사권을 분리하기 위해 추진 중인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 설치를 막기 위한 의도란 분석입니다. 그는 최근 언론 인터뷰를 통해 "직을 걸 수 있다면 100번이라도 걸어서 막겠다"고 발언하는 등 중수청 설치에 반대하는 취지의 작심발언을 쏟아냈습니다.

 

 

 

발탁에서 사퇴까지…윤석열 누구인가

 

www.chosun.com

 

 

다음은 윤석열 사퇴 관련 입장문 전문입니다.

 

저는 오늘 총장을 사직하려 합니다. 이 나라를 지탱해온 헌법정신과 법치 시스템이 파괴되고 있습니다.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갈 것입니다.

 

저는 이 사회가 어렵게 쌓아 올린 정의와 상식이 무너지는 것을 더는 두고 볼 수 없습니다. 검찰에서 제가 할 일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러나 제가 지금까지 해온 것과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어떤 위치에 있든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힘을 다하겠습니다.

그동안 저를 응원하고 지지해주신 분들, 그리고 제게 날 선 비판을 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