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F

골프화고르는 법

by 무지개 처럼.. 2020. 11. 19.
반응형

골프화고르는 법

골프를 시작하게 되면 골프클럽, 캐디백 등등 신경 써야 할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골프에 필요한 장비들은 대부분 고가이기 때문에 한 번 구매를 하게 될 때 더욱더 신중해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골프화는 장시간 라운드를 돌아야 하는 골퍼들의 컨디션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골프용품입니다.

골프화 구매 전 꼭 기억해야 할 사항들만 정리해보면서 골프화 구매 실패 없도록 해봅시다...

www.youtube.com/watch?v=2YVo3-c1xmk

 

 

골프화를 비롯하여 신발을 선택할 때 대부분에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신발의 사이즈인 것 같습니다. 제조사마다 혹은 신발의 용도마다 나의 발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인 것 같은데, 골프화를 구매할 때 내 발에 맞지 않는 사이즈를 고르게 된다면? 라운드를 돌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때문에 내 발에 맞는 골프화 사이즈를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 골프화는 평소 신는 신발 사이즈보다 넉넉한 사이즈로 구매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 이유는 골프양말 때문입니다. 골프양말은 일반적인 양말보다 두껍기 때문에 신발도 그만큼 넉넉해야 발이 편안하답니다.

 

 

골프화에 있어서 소재가 중요한 이유는 바로 '방수'여부 때문입니다. 굳이 비 오는 날 라운드를 하지 않는다고 하여도 골프장에 나가면 신발이 물에 닿을 일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새벽이슬 맞은 잔디를 밟으면 라운드를 할 때입니다.

새벽이슬로 인해 발이 젖지 않으려면 골프화를 선택할 때 방수 골프화를 고르는 것이 현명할 것 같습니다. 골프화 이외에도 캐디백 등 골프용품에서는 방수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에 골프용품들은 습기에 약하기 때문입니다.

골프화는 크게 아웃솔에 '스파이크'가 있는 것과 스파이크가 없는 '스파이크리스' 2가지 형태로 나뉘는데 '스파이크' 모델은 보통 필드에서 많이 신고 실내에서 연습할 때는 '스파이크리스' 모델을 많이 신습니다.

 

또 '스파이크'는 스윙할 때 흔들리거나 미끄러지지 않도록 지면에서의 접지력을 높이는 역할을 하지만 걷기에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 이를 보완한 것이 바로 '스파이크리스' 모델입니다. 

 

스파이크가 없는 '스파이크리스' 모델은 골프장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신는 것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고, 스파이크가 없어 접지력이 떨어지는 것을 걱정하는 골퍼를 위해 브랜드마다 다양한 아웃솔 기술을 적용해 기술력을 높이고 있기 때문에 골프 입문자가 착용하기 좋습니다. 

 

골프와 공통점이 많은 야구와 마찬가지로 골프화 역시 본래 스파이크가 신발 바닥에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골프화에 스파이크가 필요한 이유는 명확한데요, 스윙에서 흔들리거나 미끄러지지 않도록 지면과 접지율을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 하이브리드 골프화가 출시되면서 일상생활이 가능한 스파이크가 없는 골프화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골프화에 스파이크는 꼭 필요한 것일까요? 아닐까요? 이에 대한 답은 개인의 취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파이크가 있는 골프화가 접지율은 높지만 불편함이 있다고 하는 분들이 있는 반면에 하이브리드 골프화가 편안하기는 하지만 큰 안정감은 느끼지 못한다고 하는 분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골프화를 선택하기 전에 이러한 부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실패 없는 골프화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골프화는 신발인 만큼 통기성과 방수성이 중요합니다. 특히 골프는 18홀을 라운딩 하기 위해 4~5시간 동안 8~10km를 걸어야 하는 운동으로, 장시간 동안 발이 피로하지 않고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통기성이 중요합니다. 

기억 꼭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