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F

골프채 종류와 용도 알려드림

by 무지개 처럼.. 2020. 11. 20.
반응형

골프채 종류와 용도 알려드림

골프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골프채’, 바로 ‘클럽’입니다. 
필드를 돌 때 14개의 클럽으로 18개의 홀을 플레이 해야하기 때문에 클럽의 종류와 용도는 필수적으로 알아야합니다.  

골프 클럽의 종류가 몇 개인지 그리고 어떤 상황일 때 사용하는 지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골프클럽은 공을 타격하는 타구면인 '헤드(Head)', 막대부분인 샤프트 ( Shaft ), 손잡이 부분인 그립(Grip)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샤프트의 종류는 스틸 샤프트 (Steel shaft )와 그라파이트 샤프트 (Graphite shaft)로 크게 나누어지는데 각기 특성이 있습니다.

 

 

우드는 볼을 될수록 멀리 보내기 위한 클럽이고 아이언은 알맞는 거리에 따라 골라 쓰는 클럽입니다.

 

우드는 예전 헤드가 딱딱한 감나무로 만들어져 붙여진 이름으로 지금은 대부분 헤드 소재가 메탈로 바뀌었지만 아직도 우드라는 말을 그대로 씁니다. 아이언과 퍼터는 헤드가 다 메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드와 아이언은 각 클럽별로 번호가 매겨져 있습니다.

 

 

앞 번호쪽으로 갈수록 길이가 긴 클럽입니다. 우드는 아이언보다 샤프트 길이가 깁니다. 우드는 멀리 친다는 의미로 1번을 '드라이버(Driver)', 숟가락처럼 떠 먹는 모양이라는 뜻으로 3번을 '스푼(Spoon)', 갈고리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5번을 ‘크리크(Cleek)’, ‘천상의 채’라는 말로 7번을 ‘헤이븐(Heaven)’이라고 부릅니다.

 

 

 

아이언 가운데 특수한 용도로 쓰는 클럽이 있는데, 높이 띄우는 피칭 웨지(Pitching wedge), 벙커(모래밭)에서 빠져나오는 샌드 웨지(Sand wedge) 등이 있습니다. 퍼터는 그린위에서 볼을 굴리기 위한 클럽으로 정확한 방향성을 중시하는 도구이기 때문에 골프클럽 중 가장 짧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골프채 종류와 용도 알려드림

1. 드라이버 - 비거리가 클럽 중 가장 길어 주로 티샷에서 많이 사용되며, 휘두르기 쉽게 디자인되어 있다.
2. 우드 - 드라이버 다음으로 비거리가 길다. 
3. 유틸리티 - 가벼워서 다루기 쉽고 아이언처럼 정확도가 높은 클럽 
4. 아이언 - 페어웨이 또는 그린 위에서 공을 칠 때 이용하는 클럽. 정확도가 높다.
5. 웨지 - 짧은 거리에서 공을 띄워 어프로칭을 하거나 벙커에서 탈출하기 위해 사용하는 클럽 
6. 퍼터 - 그린에서 108mm 홀컵으로 공을 넣기 위해 퍼팅 시 사용하는 클럽 

반응형

'GOLF'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 비거리 늘리는 운동  (0) 2020.11.22
골프 어프로치 잘하는법  (0) 2020.11.21
골프화고르는 법  (0) 2020.11.19
드라이버 비거리 늘리는 방법  (0) 2020.11.18
골프 머리올리기(첫 라운딩) 준비물  (0) 2020.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