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볼보 XC6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안전의 대명사’ 볼보가 ‘친환경차 선구자’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내년부터 디젤차 판매를 중단하고 전 모델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시스템을 적용한다고 선언했습니다. 2025년까지 브랜드 전체 판매 중 절반을 순수전기차로 채우겠다는 포부도 내비쳤습니다.

 

내연기관차 시대가 저물고 전기차 시대가 열리는 타이밍에 볼보가 다른 브랜드들보더 더욱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셈입니다. 특히 기존 라인업에 추가된 PHEV 모델들은 국내 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안전성을 갖춘 것은 물론 효율성까지 잡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없어서 못 파는’ 지경이라고 합니다.

 

 

이 중에서도 볼보의 대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C60은 다양한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2017년 출시된 2세대 모델의 PHEV 버전인 ‘T8‘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이 차는 수퍼차저와 터보차저를 동시 적용한 볼보의 4기통 2.0L 가솔린엔진이 전기 모터와 결합해 달린다고 합니다. 합산 최고출력이 405마력에 이를 정도로 강력한 힘을 자랑합니다. 가솔린 엔진만으로도 2200-5400rpm에서 최대 토크 40.8kg·m를 뽑아냅니다. 전기 모터는 최대토크 24.5 kg·m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SUV임에도 날렵하고 가벼운 몸놀림을 제공합니다. 원하는 만큼 속도를 내주면서도 제동을 원한다는 신호를 보내면 기가 막히게 이를 반영합니다. 각종 주행 편의 기능도 수준급입니다. 고속 주행도 거침없습니다. 속도가 꽤 빠른 상황에서 스티어링 휠이 상당히 민첩하게 반응합니다.

 



XC60 T8 AWD의 복합 연비는 휘발유 기준 10.8km/L를 제공합니다. 전기모드에서는 완충 이후 33km를 갈 수 있습니다. 출퇴근 시 이 차를 활용할 경우 연료비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시승기]볼보 XC60 T8만의 은밀한 매력

볼보(Volvo) XC60 T8은 자세히 보지 않으면 진가를 알기 어려운 차다. 볼보의 경영 철학은 '사람 중심'이다. 가치를 가운데 놓고 환경, 안전 등을 고집스레 추구하기 때문에 볼보의 차라고 하면 '안전

www.nocutnews.co.kr

 

실내 공간은 넉넉합니다. 제원상 크기는 전장 4690mm, 전폭 1900mm, 전고 1645mm 등이다. 싼타페와 투싼 사이 정도를 상상하면 됩니다.트렁크 공간 등을 활용해 캠핑을 즐기거나 ‘차박’을 하기에도 적합합니다.


볼보가 꿈꾸는 미래를 엿보고 싶다면 PHEV모델을 선택하면 될 듯합니다. 자신의 주행 습관이나 패턴 등을 분석해보면 내연기관차보다 PHEV가 적합한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볼보 XC60 T8 AWD INS의 가격은 개소세 인하분을 적용해 8177만원입니다.

 

 

 

XC60 | Volvo Cars

터치 스크린이 적용된 9인치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는 볼보 차량의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터치 스크린의 버튼은 작동하기

www.volvocars.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