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LATH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

by 무지개 처럼.. 2020. 12. 24.
반응형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

포스파티딜세린(PS)은 노화로 인해 저하된 인지력의 개선, 학습력, 수행능력이 향상된 것이 인체적용시험으로 확인된 식약처 기능성 원료입니다.

www.youtube.com/watch?v=bzKj2Sg9DJ4

 

 

 

치매는 완치 개념이 없고 치료약도 없기 때문에 예방만이 최선책이다. 이에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이나 건강식품, 영양제 등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은 ‘포스파티딜세린(Phosphatidylserine, PS)’입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뇌 신경세포막의 구성 물질로 미국과 유럽 등에서 노화로 인해 저하된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았습니다.

 

실제로 미국 신경학회에서 발간하는 ‘신경학(Neurology)’에 따르면, 평균 연령 60.5세의 환자 50명에게 12주 동안 매일 300㎎의 포스파티딜세린을 투여한 결과 기억력과 학습능력이 각각 13.9년, 11.6년이나 젊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포스파티딜세린은 해외에선 이미 치매 예방이나 인지 기능을 개선하기 위한 보조식품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아직 생소하지만 포스파티딜세린 섭취의 중요성이 차츰 알려지면서 최근 관련 제품들을 크게 늘어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시판 포스파티딜세린 영양제를 잘 고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포스파티딜세린 성분이 단독으로 들어 있는 제품보단 MCT오일이 함께 배합된 영양제를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MCT오일은 뇌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케톤을 생성해 뇌세포 활성화를 돕기 때문에, 포스파티딜세린과 MCT오일을 함께 섭취할 경우 치매 예방에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포스파티딜세린 영양제를 잘 고르려면 원료가 무엇인지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대두(콩)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유전자 변형한 GMO 콩을 원료로 사용했을 경우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을 생각한다면 NON-GMO 작물을 사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매 예방을 위해선 인지 기능 개선에 좋은 포스파티딜세린 영양제를 복용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시중에서 좋은 영양제를 고르려면 원료부터 캡슐제에 이르기까지 꼼꼼한 확인이 필수입니다. 일일이 비교가 힘들다면 고품질 기준을 뜻하는 WCS 포스파티딜세린이 맞는지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