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LATH

아침 공복에 물 한잔 효능

by 무지개 처럼.. 2020. 11. 16.
반응형

아침 공복에 물 한잔 효능

성인이 하루 배출하는 물의 양은 2.5ℓ 정도입니다. 1.5ℓ는 소변으로, 나머지 1ℓ는 피부나 폐 호흡 등을 통해 배출한다고 합니다. 하루 섭취량도 그와 비슷하게 유지돼야 합니다. 음식물을 통해 700~1000㎖ 정도의 물을 섭취합니다. 몸속에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연소수(燃燒水)가 200~300㎖정도 됩니다. 따라서 1.5ℓ 정도의 물을 따로 마셔야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 물 한 잔은 필수입니다. 자는 동안 폐·피부 호흡을 통해 배출된 물을 보충하기 위해서입니다. 걸쭉해진 혈액을 묽게 만듭니다. 10~15도 사이의 약간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장 운동을 촉진해 배변을 돕는 역할도 합니다. 

 

 

 

아침 공복에 물 한잔 효능

매일 아침 물 한 잔은 보약입니다. 잠들어 있는 신체를 깨워 준다고 합니다. 적절한 수분 공급으로 심장이 혈액을 보다 원활하게 공급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공급된 혈액은 산소와 필수 영양소를 세포에 전달해 몸이 필요한 에너지를 끌어올려 줍니다. 공복에서의 물 한 잔은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지독한 변비가 있다면 공복에 10℃ 이하의 차가운 물을 마시면 됩니다.

 

 

1. 부족한 수분 보충

자는 동안 땀, 호흡 등으로 소모된 수분을 보충해줍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대사기능이 저하되고, 위장장애, 변비, 담석증, 피부건조증, 면역기능저하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인체를 깨우는 알람

아침 공복의 물 한잔은 위장을 깨울 뿐만 아니라 두뇌활동을 원활히 하는 뇌의 교감신경을 자극합니다. 교감신경은 잠에서 깨어나게 하고, 하루를 맑고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지방 연소에 적합한 체내 환경을 만들어 다이어트에도 도움됩니다.

 

3. 신진대사 UP!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돕는 신진대사를 좋게 한다. 물을 마시면 물을 마시지 않았을 때보다 신진대사가 30% 이상 원활해집니다.

 

 

4. 혈중 노폐물 제거

원활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중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를 맑게 하는 데 도움됩니다.

 

5. 장운동 활성화

위와 장을 부드럽게 자극해 소화운동을 돕와줍니다.

 

6. 변비 예방

대소변을 자극해 체내 노폐물 배출과 변비 예방에 도움됩니다. 참고로, 아침 배변의 골든타임은 아침 식사 후 30분인데, 이는 전날 아침부터 저녁 8시까지 섭취한 음식물이 배출되는 가장 이상적인 시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