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가격 시승기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중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 세그먼트에 위치해 있고 지난 2019년, 랜드로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입니다(작년 국내 판매량 2900대). 지난 2015년 국내 출시됐습니다. 지난 2월, 5년만에 부분변경이 이뤄졌습니다.
이번에 디스커버리 스포츠 처음으로 가솔린 모델인 'P250 SE' 트림이 추가됐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가솔린 SUV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흐름이 반영된 것입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랜드로버의 최신 디자인 언어가 채택됐습니다. 실내는 실용성과 다목적성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리클라인 기능이 들어갔고 앞/뒤로 160mm 슬라이딩이 됩니다. 이로인해 2열 거주성에서의 장점이 있다. 수납 공간도 기존 대비 약 17% 커졌으며 트렁크 공간은 897리터다. 이전 보다 확대됐습니다.
스크린은 10.25인치로 커졌으며 해상도와 터치 반응 속도를 향상시켰다고 제조사는 설명합니다.
48볼트의 'MHEV' 기술을 통해 연비가 약 6% 개선됐습니다. 시속 17km/h 이하로 주행할 경우, 엔진 구동을 멈춥니다. ZF 9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됐습니다.
노면 상황에 맞게 6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고 최대 600mm의 도강 능력을 갖췄습니다.
반자율주행과 관련,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스톱앤고(Stop&Go) 기능이 탑재됐고 차선 이탈 방지가 제공됩니다. 브레이크 홀드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편의사양과 관련해서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제공되고 무선 충전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적용된 가격은 'D150 S' 트림은 6087만원, 'D180 S' 6497만원, 'D180 SE'는 7127만원, 그리고 'P250 SE'는 6837만원입니다.
화려한 웰컴 그래픽과 함께 차는 고요하게 기지개를 켰습니다. 아이들링 상태에서는 어떠한 진동과 떨림도 경험할 수 없습니다. 전기차만큼은 아니지만 웬만한 플래그십 대형 세단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수준입니다. 보닛 안에 들어있는 엔진은 랜드로버가 만든 4기통 2.0ℓ 인제니움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249마력 최대토크 37.2㎏·m를 발휘합니다. 여기에 ZF사 9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 데 7.6초이며, 안전제한을 건 최고시속은 225㎞입니다. 효율은 ℓ당 복합 8.2㎞를 실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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