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LIFE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1달 연장

by 무지개 처럼.. 2020. 11. 17.
반응형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연장

경기도는 더 많은 소상공인과 소비자들이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한다고 합니다.

 

경기지역화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31개 시·군에서 발행하고 사용하는 대안화폐로 대형마트, 백화점을 제외한 우리동네 상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는 일반발행과 정책발행 두 가지 종류로 발행됩니다.
일반발행은 도민 누구나 최대 6% 할인 혜택을 받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고 정책발행은 청년배당이나 산후조리비와 같은 복지수당을 지역화폐로 받는 형태를 말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은 20만원 충전시 기본인센티브 2만원, 2개월 내 소진하면 소비지원금 3만원 등 최대 5만원을 지급합니다.

 

경기도는 소비지원금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지원 마감시기를 당초 17일에서 다음 달 17일로 1개월 연장했습니다. 이에 따라 소비지원금 지급일자도 지난 달 26일과 이달 26일 등 2회에서 내달 28일로 1회가 늘었습니다. 또 소비지원금 지급 조건도 20만원 이상 지역화폐 소비에서 생애 최초 충전자의 경우 지난 12일 이후 1회 20만원 이상 충전에 한해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충전 즉시 소비지원금 3만원을 받을 수 있도록 요건을 완화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경기지역화폐

 

www.gmoney.or.kr

약 1조 원의 소비촉진 효과를 유도해 골목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한정판 지역화폐 신청으로 지역 살리기에 적극 동참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