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LIFE

홍준표 가덕도 신공항 찬성

by 무지개 처럼.. 2020. 11. 18.
반응형

홍준표 가덕도 신공항 찬성

홍준표 의원이 가덕도 신공항 찬성 의견을 냈습니다. TK의원 중에는 처음이라고 합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김해공항 폐지를 전제로 한 가덕도 신공항을 적극 찬성한다"고 밝혔습니다.

홍 의원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부산시장 보선을 앞두고 가덕도 신공항 추진을 문 정권이 할 것이라고 이미 한 달 전에 예측한 바 있다"며 이같이 적었습니다.

그러면서 "첨단 제품은 항공 물류로 대전환을 하고 있는 이 시점에 수도권 중심의 인천공항에만 대한민국 항공 물류의 90% 이상을 담당하게 하는 것은 지역균형 발전에도 맞지 않고 첨단산업의 수도권 집중 현상도 막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수도권과 강원도는 인천공항, 충청·TK는 대구 통합 신공항, 부·울·경 PK는 가덕 신공항, 호남은 광주공항을 무안 공항으로 통합하고 이를 격상시켜 각각 지역 관문공항으로 만들면 수도권 첨단산업들이 대거 지방 이전을 이룰 수가 있어서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할 수가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홍 의원은 "4대 관문공항 정책을 추진하는 일환으로 가덕도 신공항을 추진한다면 나는 가덕도 신공항을 적극 찬성한다"며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과 대구 신공항 특별법, 광주 공항 이전 특별법을 동시에 만들어서 국토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TK에 지역구를 둔 의원 중 유일하게 가덕도 신공항에 찬성 입장을 밝힌 것을 두고 정치권 일각에선 홍 의원이 차기 대선 출마를 염두하고 한 발언이 아니냐는 시각도 있습니다. 

 

www.newspim.com/news/view/20201118000142

 

[정가 인사이드] 국민의힘, '가덕도 신공항' 딜레마…김종인·PK vs 주호영·TK '충돌'

[정가 인사이드] 국민의힘, '가덕도 신공항' 딜레마…김종인·PK vs 주호영·TK '충돌'

www.newspim.com

한편 정부의 김해신공항 백지화로 국민의힘 내 대구·경북(TK)과 부산·울산·경남(PK) 지역 의원들의 갈등이 불거질 조짐입니다.

내년 4·7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이 '가덕도 신공항' 추진에 드라이브를 건 탓입니다. 당장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의 의견이 엇갈리며 가덕도 신공항을 둔 당 지도부의 고심이 깊어질 전망입니다.

 

국민의힘도 빨리 입장 정리를 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내년 재보궐선거가 눈앞에 다가 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