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LIFE

김기덕 감독 라트비아 사망..김기덕 프로필 영화

by 무지개 처럼.. 2020. 12. 11.
반응형

김기덕 감독 라트비아 사망

외신 보도에 따르면 김기덕(60) 영화 감독이 11일(현지 시각) 라트비아에서 코로나 감염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러시아 소식통은 이날 본지 통화에서 “김기덕 감독이 라트비아의 한 병원에서 사망했다는 소식이 있다”면서 “라트비아 정부 측도 이와 관련한 정확한 사실 관계를 파악 중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기덕 감독, 라트비아서 코로나19로 사망(종합2보)

여배우 성폭행 혐의 소송 패소 후 출국 (모스크바·서울=연합뉴스) 유철종 특파원 한상용 한미희 기자 = 여배우를 성폭행한 혐의로 소송을 진행 중이던 김기덕 감독이 해외 체류 중 신종 코로나

n.news.naver.com


김기덕(60) 영화감독이 발트3국 라트비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합병증으로 사망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라트비아 매체 델피(Delfi)는 11일(현지시간) 러시아 아트독페스트 영화제 예술감독인 비탈리 만스키의 말을 인용해 라트비아에 머물고 있던 김 감독이 이날 현지 모 병원에서 코로나19 합병증으로 사망했다고 전했습니다.

델피에 따르면 김 감독은 러시아와 에스토니아를 거쳐 지난달 20일부터 라트비아에서 지내왔으나 이달 5일 이후 연락이 끊겼습니다. 만스키 감독은 김 감독과 연락이 닿지 않자 행방을 수소문하던 중 김 감독이 코로나19 증상으로 현지 모 병원에 입원했다가 이틀 만에 사망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김 감독은 라트비아 북부 휴양 도시 유르말라에 저택을 구입해 생활하면서 영주권을 획득할 계획이었습니다.

한성진 주라트비아 대사는 "김 감독이 라트비아에서 코로나19로 사망했다고 관계 기관으로부터 오늘 전화 연락을 받았다"며 "정확한 사인과 관련 내용을 파악하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외교부는 "이날 새벽 우리 국민 1명이 라트비아에서 코로나19로 병원 진료 도중 사망해 유족에게 장례 절차 지원 등 영사 조력을 제공하고 있다"며 "사망자의 신상정보는 유족이 아닌 한 현재 구체적으로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김기덕 프로필

1996년 '악어'라는 작품으로 데뷔한 김 감독은 세계 3대 영화제인 칸, 베니스, 베를린 본상을 모두 받은 유일한 한국 감독입니다.

2004년 '사마리아'로 베를린 국제 영화제 은곰상(감독상)을 받았습니다. 같은해 '빈집'으로 베네치아 국제 영화제 은사자상(감독상)도 수상했습니다. '아리랑'으로 2011년 칸 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상, '피에타'로 2012년 베네치아 국제 영화제 황금사자상(최고상)을 받았습니다.

2018년 여배우 성폭행 등 미투 논란에 휩싸인 뒤 줄곧 해외에 머물렀습니다. 카자흐스탄에서 영화를 찍기도 했습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