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LIFE

조두순 거주지 성범죄자 알림e에 공개..참고하세요

by 무지개 처럼.. 2020. 12. 12.
반응형

조두순 형기 마치고 출소..조두순 거주지는?

조두순은 출소 과정에서 아무런 말을 하지 않았고 일부 시민은 그런 그를 향해 계란을 던지며 분노했습니다.

조두순은 이날 오전 9시께 경기도 안산시 거주지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에는 이날 새벽부터 주민과 유튜버 등 150여명이 모여 그가 모습을 드러내기를 기다렸습니다.

 

그가 타고 온 법무부 관용차량에서 내리자 곳곳에서 계란이 날아들었습니다.

"사형시켜라", "거세해라", "안산에서 추방하라" 등의 구호도 커지며 조두순의 거주지 앞 좁은 골목이 아수라장이 됐습니다.

경찰은 100여명을 배치하고 양쪽으로 폴리스라인을 설치했지만, 일부 시민은 폴리스라인을 넘으려다가 제지당하기도 했습니다.

 

아동 성폭행 혐의로 12년간 복역하고 12일 출소한 조두순이 안산준법지원센터(보호관찰소)에 도착해 행정절차를 마치고 나와 거주지로 향했습니다.  
 
조두순은 행정절차를 마치고 나온 뒤 보호관찰소 앞에서 취재진이 “진심으로 뉘우치고 있느냐”고 묻자 뒷짐을 진 채로 90도로 허리를 2번 숙였습니다. 아무런 말은 하지 않았습니다.
 


 
조두순의 보호관찰관은 취재진에게 조두순이 교도소에서 보호관찰소로 이동하는 차 안에서 “‘천인공노할 잘못을 했다’며 반성했다”며 “앞으로 반성하며 살겠다고 말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조두순은 “오늘 이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모일 줄 몰랐고 분위기도 이 정도일 줄 몰랐다”고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조두순은 안산준법지원센터 관할 지역 내 거주지에서 아내와 함께 지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12일 출소한 아동 성범죄자 조두순(68)의 사진, 주소지 등이 성범죄자 알림e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이날 여성가족부 성범죄자 알림e에 조두순의 사진, 주민등록상 거주지, 실제 거주지 등이 표시된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이날 촬영된 조두순의 좌·우측 얼굴 사진과 전신사진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날 오전 9시45분 기준 조두순의 주민등록상 주소와 실제 거주지는 경기도 모처로 동일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조두순이 저지른 범죄의 간략한 요지도 함께 공개됐습니다. 여가부는 "조두순은 지난 2008년 12월 경기 안산시 모처에서 13세 미만 여성 청소년을 강간했다"며 "지난 2009년 9월24일 강간상해죄로 징역 12년, 2010년 10월24일 신상정보공개명령 5년, 2014년 12월23일 신상정보고지명령 5년을 선고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성범죄자 알림e

성범죄자 검색

www.sexoffender.g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