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LATH

민병현 뇌동맥류..뇌동맥류 증상은?

by 무지개 처럼.. 2021. 1. 18.
반응형

민병현 뇌동맥류..뇌동맥류 증상은?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외야수 민병헌(34)이 뇌동맥류 수술을 받는다고 합니다.롯데 구단은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민병헌은 2019년 뇌동맥류를 발견한 뒤, 서울대병원에서의 정기 검진을 통해 경과를 지속해서 추적 관찰해왔습니다.

 

최근 검진 결과 수술이 필요하다는 병원 측의 소견에 따라 22일 서울대병원에서 뇌동맥류 수술을 받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뇌동맥류는 뇌혈관 벽 일부가 약해지면서 혈관이 부풀어 올라 혹이 생긴 질환을 말합니다. 수술 부위에 따라 회복 시기가 달라집니다.

 

민병헌은 2006년 두산 베어스에서 데뷔했으며 2017시즌 뒤 자유계약(FA) 신분으로 4년 총액 80억원에 롯데로 이적했습니다. 두 시즌 연속 3할대 타율을 기록했으나 지난해에는 타율 0.233, 2홈런 23타점으로 부진했습니다. 작년 부진은 뇌동맥류와 무관치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민병헌이 수술을 결정하면서 스프링캠프 명단에서는 제외됩니다. 팀 합류 시기도 현재로서는 알 수 없습니다.

 

 

 

뇌동맥류란? 증상은?

뇌동맥류(Cerebral Aneurysm)는 뇌혈관의 일부분이 풍선처럼 부풀어 오른 것을 말하며 혈관 벽이 약해진 부위에 주로 발생하여 파열 시 뇌출혈(뇌지주막하 출혈 혹은 거미막하 출혈)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보통 40~60대에 호발합니다.

일반적으로 뇌지주막하 출혈의 원인인 뇌동맥류는 우리나라 인구의 약 1-5%를 차지하며 매년 인구 10만 명 당 10~20명에서 파열되어 뇌지주막하 출혈을 발생 시킵니다. 뇌동맥류가 파열되는 경우 약 30% 환자는 출혈과 동시에 사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환자들 중 50%는 심한 장애를 갖게 되거나 치료를 받더라도 사망하게 됩니다.

또, 두 번 이상 터질 경우에는 70~80%에서 심한 후유증을 남기거나 생명을 잃게 됩니다. 터지기 전에 CT 조영 촬영(CTA)이나 MRA를 촬영하면 약 95%이상에서 뇌동맥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을 결정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검사는 뇌혈관 촬영인데 1-2일 정도 입원을 요합니다.

 

민병헌 선수 치료 잘 받으시고 쾌유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