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트코인 폭락원인

잘나갔던 비트코인이 폭락을 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가치가 하루만에 110조 증발 했습니다.

늦게 들어간 개미들은 다 물렸겠네요..

 

비트코인(BTC·시총 1위)가 최근 이틀 동안 10% 이상 폭락하며, 암호화폐 시장에서 약 1,000억 달러가 증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달 2일 3만 달러 선을 돌파한 지 약 20일 만에 원점으로 돌아온 것입니다. 지난 8일 4만 달러를 돌파한 것과 비교했을 때 약 30% 감소한 수치입니다.

 

비트코인 급락세에 대해 단기간 급등에 따른 자연스러운 가격 조정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급격히 상승함에 따라 투자자들이 차익 실현에 나섰다는 설명입니다.

 

마이클 소넨샤인(Michael Sonnenshein) 그레이스케일 최고경영자(CEO)는 "조정은 어떤 시장에서나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며 "2016~2017년에도 비트코인은 6차례 조정이 나타났는데, 사상 최고 대비 거의 30% 이상 빠졌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미국 정부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상자산)에 대한 규제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며 시세 하락이 가속화됐다는 관측도 제기됐습니다.

 

바이든 행정부의 재무장관으로 지명된 재닛 옐런(Janet Yellen) 전 연준의장은 '암호화폐 규제'가 규제기관의 주 관심사 중 하나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앞서 19일 재닛 옐런 후보자는 "거래 측면에서 암호화폐가 불법 금융에 많이 이용된다"며 "암호화폐는 자금세탁, 불법 금융 등을 담당하는 규제 감독기관들이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안"이라고 발언했습니다.

 

바이든 정부의 차기 재무장관의 발언으로 인해 투자자의 심리가 위축된 것으로 해석됩니다.

 

한편, 비트코인 급락과 함께 주요 알트코인도 일제히 큰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같은 시각 이더리움(ETH)은 21.02%, 폴카닷(DOT)은 12.71%, 리플(XRP)은 14.04%, 카르다노(ADA)는 19.85%, 라이트코인(LTC)은 13.56씩 전날 대비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비트코인 투자는 언제나 신중해야 합니다.

 

https://www.etoday.co.kr/news/view/1987457

 

'롤러코스터' 비트코인, 20일 만에 3만 달러 붕괴...또 거품론 불거지나

옐런 발언·‘이중지불’ 논란 악재로 작용해 급락▲비트코인. 로이터연합뉴스 가상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 가격이 3만 달러 밑으로 떨어졌다.21일(현지시

www.etoday.co.kr

 

반응형

+ Recent posts